파주시, 관광객 찾아나서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활동 펼쳐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조세나 기자
기사입력 2023-06-22 [08:36]


▲ 파주시, 관광객 찾아나서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활동 펼쳐


[세계연합신문=조세나 기자] 파주시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통해 파주 관광 홍보 활동을 펼쳤다.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1톤 트럭을 개조한 관광 홍보 차량으로, 주말마다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찾아가 관광안내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관광지도와 안내문 등을 배포하고, 관광객 편의를 위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헤이리예술마을, 임진각관광지, 마장호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해 파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관광지를 추천했다. 이어 고양시 관광 정보센터(정발산역)에서도 4번에 걸쳐 안내소를 운영해 잠재적 관광객에게 파주의 주요 관광지를 알렸다.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6월 18일까지 총 11회를 운영했으며, 안내소를 찾은 관광객은 약 1,000명으로 예상된다. 오는 25일을 마지막으로 상반기 활동을 마치고, 여름철 혹서기인 7~8월 운영을 중단한다. 9월 하반기부터는 가을 통일동산 방문주간과 파주장단콩축제 및 파주개성인삼축제 등의 기간에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찾아가는 관광안내서비스인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통해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해 파주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세나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세계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